스프링 부트의 프로젝트를 생성하는데 인텔리제이를 사용해도 되지만 start.spring.io사이트에 들어가서도 가능하다.
이번 공부의 환경 설정은 gradle, jdk 11, war 이렇게 사용할 것이다.
왼쪽에 기본 설정을 마치고 오른쪽에는 사용할 기능들을 선택하면 되는데 우리는 스프링 웹을 선택해주고 편의를 위해 람복도 사용해 주자 ( 람복이 뭔지는 사용할 때 알려줍니다. )
packiging에 보면 jar와 war가 있는데 이는 나중에 새로운 글로 정리해 보겠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아래에 맨 왼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가 시작이 되고 작성자는 스프링 부트를 교육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인텔리제이 무료판을 사용하겠다. 인텔리제이 무료 버전은 스프링은 사용을 못하지만 스프링 부트는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 인텔리제이를 켜서 open을 하면 되는데 생성된 폴더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폴더 안에 build.gradle을 선택해 주면 된다.
처음에 불러오게 되면 많은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설치가 모두 끝났다면 src/main/java 안에 기본으로 생성된 Application을 켜서 실행해 보면 잘 설치가 됏는지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프로젝트는 아무것도 만든것이 없기 때문에 위처럼 나오면 성공한 것이다.
이제 조금만 더 설정을 만져보겠다.
상단에 file에 setting에 들어가게 되면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gradle에 들어가서 build and run using과 run tests using 을 모두 intelliJ IDEA로 변경하자 이는 실행을 했을때 gradle을 거쳐오게되면 조금 지연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좀더 빠른 실행을 위해 맞춘것이다. ( 필수는 아니다.) ( +추가내용. intellij 무료버전을 사용할 경우 grandle로 설정을 해야 작동 된다.)
그리고 처음 프로젝트를 만들때 사용한 lombok이 제대로 있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 plugins를 보게 되면 installed에 lombok이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사용을 하기 위해 annotation Processors에서 Enable annotation processing을 체크해주자.
스프링 부트 설정은 모두 끝이 났고 공부를 위해 api호출할 때 사용할 postman도 설치해주자
postman이 무엇인지는 사용할 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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